본문 바로가기
기술과 미디어/디자인

[카드] <저스티스 리그>(2017) ― 캐릭터 카드

by 김고기 님 2023. 12. 23.

저스티스 리그 캐릭터 카드
<그림 1> 영화 <저스티스 리그>(2017) 캐릭터 카드.

 

나는 꽤 오랫동안 마블 코믹스의 팬이었다. 정확하게는 배트맨 시리즈의 팬인데, 당시 한국에서의 하위문화가 다 그랬듯 자연스럽게 마블도 접하게 됐었다. 원래 엑스맨 시리즈를 좋아하기도 했고, 회사가 어렵던 소식이 들렸던 시기라 배트맨 팬임에도 마블에 정이 많이 가더라.

 

시간이 흘러 위태위태하던 마블이 영화로 대박을 내고 DCEU가 망하자 요즘엔 DC에 더 관심이 간다. 그래서 <배트맨 대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2016)과 <원더 우먼>(2017)도 많이 추천하고 다녔고 이번 <저스티스 리그>(2017)도 열심히 홍보하고 있는데, 이거 참 주변 사람들이 이번엔 절대 안 속는다며 내가 말만 하면 "응 안 봐"만 반복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물론 솔직히 DC 영화는 좀... 문제가 있긴 하다. 그 훌륭한 캐릭터들로 <배트맨 대 슈퍼맨>이나 <수어사이드 스쿼드>(2016) 같은 걸 만들다니, 도대체 언제쯤 정신을 차리게 될까? 물론 이번 영화는 다릅니다. 이번에는 달라요. 여러분 더 늦기 전에 빨리 <저스티스 리그> 보세요! 영화가 너무 감동적이라 제가 이렇게 카드 디자인까지 만들었습니다. 우리 모두 연말 불우 캐릭터, 불우 영화 돕고 복 받읍시다.

 

아쿠아맨&amp;#44; 사이보그&amp;#44; 플래시 카드
<그림 2> 아쿠아맨 / 사이보그 / 플래시.

 

원더우먼&amp;#44; 슈퍼맨&amp;#44; 배트맨 카드 이미지
<그림 3> 원더우먼 / 슈퍼맨 / 배트맨.

 

저스티스 리그 포스터 카드
<그림 4> <저스티스 리그> 포스터 버전.

 

 

작업 개요

유형: 굿즈(카드)
스타일: 미니멀리스트
목적
: 팬 활동
작업 시간: 4시간 30분(기획 및 구상 포함)
최초 제작: 2017년 12월
사용 소프트웨어
  -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CC: 카드 구성 및 디자인
  - 어도비 포토샵 CC: 이미지 후처리 및 배치

 

 

/lettered

댓글